스타일러 작동원리와 효과 3분만에 이해하기

스타일러 작동원리와 효과에 대한 썸네일

스타일러란?

LG에서 개발한 스타일러는 옷의 주름과 먼지 그리고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상에 존재 하지 않았던 가전제품으로 2011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모델을 출시하면서 현재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스타일러 작동원리와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발 배경

‘LG 스타일러’는 마치 LG전자의 CEO 조성진 부회장의 부인이 만든 작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그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제품입니다. 조 부회장이 세탁기 연구를 담당하던 시절, 중남미 출장 중에 옷의 구김을 해결할 방법에 대해 처음으로 생각해 냈습니다.

여행 가방 속에 오래 두었던 옷이 심하게 구겨진 채였고, 호텔에는 다리미가 없었습니다. 이때 부인이 제안한 방법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화장실에서 뜨거운 물을 틀어 수증기로 가득 찬 공간에서 옷을 걸어두면 구김이 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은 조 부회장은 옷이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되면서 구김이 펴지는 원리를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LG전자는 2002년에 스타일러의 기본 컨셉을 구상하기 시작했고, 2006년에는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당시 가정용 의류 관리 가전은 주로 세탁기와 다리미에 국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팀은 다양한 의류를 고려하여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크기와 형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후 2011년 세계 최초로 의류관기기인 스타일러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스타일러 효과

스타일러는 옷의 구김을 펴고 살균하는 동시에 옷감을 새것처럼 만드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이 기계는 내부에 수증기를 채워 옷감에 스팀을 침투시키고, 저온 건조로 수분을 제거하여 마치 다림질한 것처럼 옷을 관리합니다.

면과 같은 셀룰로스 섬유로 된 옷감은 수증기의 흡수와 증발을 통해 셀룰로스 배열이 재정비되면서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타일러’라는 이름은 옷의 스타일을 유지시켜 준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기기는 옷걸이를 통해 옷에 붙은 먼지를 제거하고, 스팀으로 세균과 냄새를 없애며, 저온 제습 방식으로 건조시켜 옷감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합니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530여 개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 조절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의 핵심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스타일러 작동원리

스타일러는 LG의 특허 기술의 집약체인데요. 대표적인 스타일러 작동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빙헹어

무빙헹어의 역할은 옷감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24년 출시된 최신 스타일러는 분당 최대 350회 강력하게 옷을 털어서 바람으로 털지 못하는 팔부위에 있는 미세 먼지 까지도 거의 완벽하게 제거 가능합니다.

물론 옷의 재질에 따라 무빙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최소 120rpm에서부터 최대 350rpm까지 속도를 조절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털어낸 먼지는 어떻게 처리될까요?

무빙헹어 기술로 먼지를 털어낸 다음에는 트루스팀이 분사되어서 날리는 먼지를 수분으로 감싸서 바닥으로 떨어뜨리게 됩니다. 바닥에 떨어진 미세먼지는 습기와 함께 물버림통으로 모이게 되고 이를 버리기만 하면 됩니다.

2) 트루스팀

LG의 ‘트루스팀’ 기술은 물을 가열하여 만들어진 스팀을 의류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스팀은 물이 기체 상태로 변한 것으로 , 옷에 스팀을 투입함으로써 탈취와 살균 효과를 발휘하며, 더불어 의류의 주름도 개선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트루스팀 기술은 LG가 특허를 받은 혁신적인 방법으로, 의류 관리에 있어서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3) 저온건조

저온 건조 기술로 옷감의 손상 없이 보송한 느낌으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환기 시스템이 적용되어 코스 종료 이후에 스타일러 내외부의 공기가 순환됩니다. 그래서 옷을 바로 꺼내지 않아도 눅눅함이나 냄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치며

스타일러란 무엇인지 그리고 스타일러 작동원리와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G 오브제컬렉션이란? 특징 3가지
메탈쿨링 커튼 기능이란? 1분 상식
최신 LG 김치냉장고 추천? 3분만 시간 내세요
FENIX 소재란? 2분 만에 쉽게 이해하기
LG 스타일러 S5BBPA 제품설명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