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쿨링 커튼 기능이란? 1분 상식

메탈쿨링 커튼 기능이란?

삼성전자의 김치냉장고에는 메탈쿨링 커튼이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탈쿨링 커튼 기능이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볼게요.

메탈쿨링 커튼 기능이란?

2014년에 출시된 김치냉장고에 새롭게 도입된 메탈쿨링 커튼 기술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의 핵심은 상단의 냉장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고 상단 전면에 있는 토출구에서 차가운 공기를 분사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외부의 따뜻한 공기가 냉장고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내부의 차가운 공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메탈쿨링 커튼이 작동할 때 필요한 냉각팬이 가동되며, 이때 팬 작동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도어를 여는 순간, 이전 모델들은 외부 공기가 들어와 내부 온도가 상승하고, 냉기가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메탈쿨링 커튼이 적용된 모델에서는 도어 개방 시 메탈쿨링 커튼의 작동으로 이러한 현상을 최소화하며, 냉장고 내부의 냉기를 효율적으로 보존합니다.

또한, 메탈쿨링 커튼 팬을 통한 내부 공기 순환 개선으로 기존 모델보다 냉기를 40% 더 빠르게 채울 수 있어 식품의 보관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메탈쿨링 커튼 기술은 김치냉장고의 성능을 한층 강화시키는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 김치냉장고에 적용된 기술 중 하나인 메탈쿨링 커튼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려고 생각 중에 있으시다면 참고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 LG 오브제컬렉션이란? 특징 3가지
👉 최신 LG 김치냉장고 추천? 3분만 시간 내세요
👉 FENIX 소재란? 2분 만에 쉽게 이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