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방법 | 신청일정 | 필요서류

서울우먼업이란

여성분들은 결혼 또는 출산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어 재취업이 어려운 경우가 아직도 많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또는 미창업 여성 구직자분들의 재취업과 경력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우먼업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5년도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및 인턴십을 희망하신다면 신청일정과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우먼업 지원 내용

서울우먼업 프로젝트의 지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취업 창업 성공금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하고, 3개월간 근로 또는 사업 유지시에는 취업창업성공금 30만원을 3개월간 지급합니다. 따라서 1인 최대 90만원 가까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2. 구직활동지원

26개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 연계 맞춤형 구직활동지원(상담, 코칭, 미래일자리직업교육, 일자리매칭데이 등), 최대 6개월까지 취·창업 정보제공·알선 등 사후 관리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일정

✅접수기간: 2025. 2. 11(화) 09:00 ~ 2.28(금) 18:00
✅선정인원: 1,800명
*접수기간중 접수인원이 2,500명 도달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방법

자격조건을 확인하시고 해당된다면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자격조건

구직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적극적 취·창업 의사가 있는 30~49세(1975.1.1.~1995.12.31.) 서울시 거주, 미취·창업 여성으로서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자

아래 4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지원자격이 됩니다.

1️⃣ 서울시 거주
2️⃣ 30세~49세 미취업 미창업 여성
3️⃣ 중위소득150% 이하 가구
4️⃣ 유사 중복사업 미참여자

신청절차

서울우먼업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이후 온라인신청서 작성 그리고 필요한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첨부후 제출 하면 됩니다.

필요서류

✅구직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1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자격득실확인서가 아님) 각 1부

보사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